새로운 콘셉트의 역습
상태바
새로운 콘셉트의 역습
  • 지유리 기자
  • 승인 2023.01.2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살몬스터>

<순살몬스터>는 <티바두마리치킨>의 매출 감소를 극복하기 위해 론칭한 제2브랜드다. 최소한의 투자 비용과 조리와 운영의 편의성을 최대한 살려 한 개의 점포에서 두 개의 브랜드를 운영할 수 있다.  코로나 시기의 현명한 판단은 예비창업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순살몬스터 ⓒ  사진 업체 제공
순살몬스터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티바두마리치킨> 가맹점 매출이 급감하였고 일부 가맹점의 폐점이 늘어났다. 내부적인 회의 끝에 기존의 <티바두마리치킨> 가맹점을 기본으로 최대한 기존 설비를 바탕으로 한 최소한의 투자 비용과 효율적인 조리, 운영의 편의성 등을 고려한 새로운 콘셉트의 브랜드를 기획했다.

이에 한 개의 점포에서 두 개의 브랜드를 운영할 수 있는 아이템을 고민한 끝에 2022년 1월 <순살몬스터>를 론칭했다. ‘잃어버린 뼈를 찾아서’라는 콘셉트에 ‘세상에 없던 힙한 순살치킨’이란 스토리를 입힌 <순살몬스터>는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다.

‘살로만’이라는 주인공이 잃어버린 전설의 황금뼈를 찾아 나선다는 이야기는 SNS를 통해 다양한 에피소드를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실용신안 특허받은 독보적인 포장 패키지와 13가지 메뉴별 개성을 뽐내는 캐릭터 등은 MZ세대의 감성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순살몬스터 ⓒ  사진 업체 제공
순살몬스터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순살몬스터>는 3 STEP 조리법인 뜯고, 튀기고, 뿌리면 끝나는 간단한 조리법이 특징이다. 또한 본사 육가 공장에서 100% 닭다리살(브라질산)을 최대한 같은 규격으로 맞춘 완성된 절단육을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때문에 가맹점에서는 별도의 손질 작업이 필요 없어 점주의 피로감을 줄일 수 있다.

특히 순살 부위는 뼈 닭에 비해 조리 시간을 절반 이상으로 단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짧아진 조리 시간과 단순한 조리과정은 점주의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하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티바두마리치킨>과의 동시 운영뿐 아니라 숍인숍 형태의 창업 역시 가능하다.

또한 <순살몬스터>는 차별화된 브랜드의 세계관과 개성 있는 메뉴의 비주얼 등으로 MZ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SNS 홍보가 이뤄지고 있다. 여기에 ‘크리미언의비밀’, ‘뿌링치즈빌런’, ‘마늘빵의습격’ 등 개성 있는 메뉴명은 소비자들에게 애니메이션이나 게임을 접하는 신선한 분위기를 연출해 탄탄한 브랜딩의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순살몬스터 ⓒ  사진 업체 제공
순살몬스터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순살몬스터>의 창업 교육은 ‘정품, 정량, 정위치’의 규범을 바탕으로 ‘정직하게 판매한다’라는 기본교육에서 시작된다. 여기에 위생교육, 재고관리, 조리 교육, 포스기 교육, 배달앱 교육 등 창업에 관한 전문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순살몬스터>는 전국 7개 권역 물류센터의 확보를 통한 안정적인 유통시스템의 구축과 본사·지사 공장에서의 자체 배송을 활용한 가맹점의 안정적인 제품 공급을 하고 있다. 여기에 화성 공장에서 직접 생산한 소스, 파우더를 가맹점까지 직배송하는 시스템을 구축, 유통과정의 최소화를 통한 제품의 맛과 품질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있다.

때문에 가맹점의 높은 마진율을 확보할 수 있고, 소비자에게는 신선한 제품의 공급이 가능하다. 또한, 콜드체인시스템을 도입해 서해 최북단 백령도부터 제주도의 가맹점까지 신선한 제품을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하고 있다. 

순살몬스터 ⓒ  사진 업체 제공
순살몬스터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달라진 라이프스타일과 고객 성향을 맞추기 위한 본사의 다양한 노력이 이뤄지고 있다. 이에 <순살몬스터>는 지속적인 트렌드 분석과 시장조사를 통해 더 나은 모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순살몬스터>는 2023년 1분기에 시즌2로 브랜드 업그레이드를 할 계획이다.

<순살몬스터> 시즌2에서는 새로운 치킨 박스 디자인, 메뉴의 다양화 등의 변화가 추가된다. 또한 기존의 캐릭터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캐릭터의 개발 역시 이어갈 예정이다. <순살몬스터>는 꾸준한 리뉴얼 작업과 트렌드 분석을 통해 지속적인 매출 성장의 원동력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는 본사와 점주와의 상생을 이어가기 위한 목표이자 소비자에게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더불어 코로나 팬데믹으로 떨어진 수익성을 확보하면서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고객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새로운 대안을 만들 전망이다. 또한 기존 브랜드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면서 치킨 전문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굳힌다는 계획을 내세우고 있다.  

 

순살몬스터 유상부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순살몬스터 유상부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숍인숍 형태의 창업이 가능한 소자본 창업 브랜드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33㎡(10평) 기준)
가맹비     500(한시적 면제)
교육비    100(한시적 면제)
보증금    200(한시적 면제)
주방 설비, 집기    기존 집기 최대 활용
인테리어    직접 시공
로열티    매월 20(조건부 면제)
총계(VAT 별도)    800(한시적 면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