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을 담은 한 그릇
상태바
진심을 담은 한 그릇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12.3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키라멘>

일본의 작은 라멘집에 온 듯한 정취를 자아내는 <혼키라멘>은 건강하고 품질 좋은 재료를 사용해 정성스럽게 음식을 담아낸다. 고객의 마음에 가까이 다가가며 진심을 전하고 있는 <혼키라멘>이 준비된 시스템을 통해 성장하며 더 많은 고객을 만나기를 기대한다.  

혼키라멘   ⓒ 사진 유흥선 기자
혼키라멘 ⓒ 사진 유흥선 기자

 

론칭배경·콘셉트
2017년 판교IT단지에 위치한 NS홈쇼핑의 (주)엔바이콘(대표 박진우)  식당가에서 <혼키라멘>이 문을 열었다. 브랜드명에는  “진심을 다해 거짓 없이 음식을 만든다”는 마음을 담았다. 24시간 고아 낸 육수와 일본에서 기술을 전수받아 온 자가제면 기술로 맛있는 음식을 전하며 지난 9월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판교 상권은 재방문율이 높으며 우수한 변화를 바라는 트렌디한 고객들이 많으세요. 리뉴얼하면서 라멘이라는 브랜드에 돈부리 메뉴를 더했습니다. 코로나19로 여행에 부담이 있는 것을 고려해 일본에 여행을 가서 작은 라멘집에 방문한 듯한 인테리어를 구성했습니다. 그릇 하나까지 조화로운 것으로 골랐습니다.”

R&D를 담당하고 있는 박겸복 부장은 벽을 장식한 액자, 감성적인 조명, 질감 좋은 테이블 등 <혼키라멘>의 리뉴얼을 위해 정성을 다했다. 

혼키라멘   ⓒ 사진 유흥선 기자
혼키라멘 ⓒ 사진 유흥선 기자

 


브랜드 경쟁력
28년째 조리업에 종사 중인 박 부장은 특급호텔에서 13년 동안 경력을 쌓은 후 조리아카데미 원장으로 일하며 R&D에 최적화된 노하우를 쌓아왔다.

“이번 리뉴얼은 생각이 유연해지는 계기가 됐습니다. <혼키라멘>이라는 이름에 돈부리가 맞을까 고민했지만 고객들이 이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모습에 공부가 됐습니다. 한 걸음 도약할 수 있었고 브랜드에 대한 애정도 더욱 깊어졌습니다.”

11시부터 자리가 차는 <혼키라멘>은 준비된 40석이 점심 기준 6회전이라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한우 대창이 올라간 호르몬동, 회를 떠서 준비하는 사케동은 30개만 한정 판매하고 있습니다. 판교에는 입소문이 나서 점심에 모두 품절돼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저녁엔 퇴근하는 직장인들이 반주와 함께 음식을 즐기도록 사케 머신을 구비했으며 점차 타 지역에서 오는 고객도 늘고 있다. 

혼키라멘   ⓒ 사진 유흥선 기자
혼키라멘 ⓒ 사진 유흥선 기자

 

운영지원·시스템
수작업으로 섞고 졸이고 농축한 양념장을 준비했으며 무항생제란을 사용하며 매장에서 연어를 손질하고 돈부리에 가장 어울리는 고시히카리 쌀을 선정한다. (주)엔바이콘의 자체 브랜드인 만큼 자연에 가까운 재료를 쓰고 가공되지 않은 맛을 존중하는 철학을 고스란히 담았다. 매장에는 바로 옆 자가제면을 하는 공간을 투명하게 볼 수 있어 <혼키라멘>에 대한 신뢰도 두터워진다.

“면은 세면과 중면 두 가지 타입으로 두고 있습니다. 육수와 잘 어울리는 면으로 테스트를 거쳐 결정한 체계입니다. 항상 일정한 품질을 유지하며 고객들이 음식을 안전하게 드실 수 있도록 합니다.” 식약처 인증 위생등급 매우우수 음식점이며 자체적인 QSC 등급 평가를 통해 매장 운영자들이 챌린지, 미스터리 쇼퍼 등을 실시하며 매달 브랜드를 점검한다. 고객의 마음에 닻을 거는 메뉴를 준비한 것은 물론이다.

혼키라멘   ⓒ 사진 유흥선 기자
혼키라멘 ⓒ 사진 유흥선 기자

 

계획·비전
브랜드가 안정화됨에 따라 외부 진출을 목표로 프랜차이즈를 계획하고 있는 <혼키라멘>. “좋은 음식을 고객에게 전달한다는 콘셉트를 우선으로 현장에 최적화된 절차로 브랜드의 음식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맛있는 음식, 트렌드를 반영한 요소, 타깃을 명확히 잡은 것이 호응을 얻은 비법이다.

“고객들은 감정을 소비할 만한 가치가 있는 음식을 찾아요. 라멘이라는 메뉴에 돈부리를 콜라보 하면서 어느 계절에서나 즐길 수 있게 됐어요.” 신규 인력이 배치될 때도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구성한 <혼키라멘>은 철저한 계량, 계측에 의한 표준 조리 공정을 준비했다.

SOP를 견고하게 해 둔 것도 프랜차이즈를 준비하는 <혼키라멘>의 장점이다. “외부 입점이 활발해지면 똑같은 품질을 드실 수 있도록 준비할 것입니다. 앞으로 더욱 단단한 콘셉트로 브랜드력을 쌓으며 전국에서 고객을 만나고자 합니다.”

 

혼키라멘  박겸복 부장  ⓒ 사진 유흥선 기자
혼키라멘 박겸복 부장 ⓒ 사진 유흥선 기자

 

Check Point : 탄탄한 SOP, 품질 좋은 재료, 트렌디한 감성


가맹정보 : 개별문의

문의 : 031-606-8520, www.nbicorn.com
본사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645번길 36 
(주)엔바이콘


주요메뉴 : 돈코츠 라멘 / 카라이라멘 / 쇼유라멘/ 탄탄멘 /
              야끼도리동 / 호르몬동 / 사케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