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라닭 젠틀고딕체’ 입소문 타고 사용자 증가…<푸라닭 치킨> 개발, 무료 제공
상태바
‘푸라닭 젠틀고딕체’ 입소문 타고 사용자 증가…<푸라닭 치킨> 개발, 무료 제공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11.03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라닭 치킨> 본사 ㈜아이더스코리아가 지난달 선보인 ‘푸라닭 젠틀고딕체’가 입소문을 타면서 사용자가 늘고 있다. 

푸라닭 젠틀고딕체는 10월 3일 한글날을 맞이해 아이더스코리아가 선보인 서체로, 폰트 디자인 기업 폰트릭스와 협업해 개발했다. <푸라닭 치킨>만의 브랜드 정체성이 서체에 묻어나도록 여러 차례의 수정 작업을 거쳐 완성했다고 한다.

아이더스코리아에 따르면 푸라닭 젠틀고딕체는 고딕 골격에 세리프 서체 포인트를 적용했으며, 고딕 서체와 유사한 골격으로 제목용 서체로서의 강한 인상을 살렸다. 종횡 폭 대비를 줄여 활용성은 더욱 높였다.

또한, <푸라닭 치킨>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성하는 다이아몬드의 각진 형태를 직선 구간의 꺾임에 적용하고, 닭의 곡선 형태를 기둥과 맞닿는 이음 줄기 연결부에 반영했다. 누구나 <푸라닭 치킨>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아이더스코리아 관계자는 “가독성과 범용성을 높이기 위해 수차례의 수정 작업을 거쳐 탄생한 결과물인 만큼 다방면으로 활용해 주시길 바라며, 한글날을 맞이해 한글에 대한 자부심과 자긍심을 일깨우는 시간도 함께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