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연재, 카페 만들기 창업 설명회 29일 개최…“찾아오게 하는 공간 만들어야”
상태바
희연재, 카페 만들기 창업 설명회 29일 개최…“찾아오게 하는 공간 만들어야”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10.0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 디자인 회사 희연재가 29일 ‘성공하는 카페 만들기 창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희연재는 공간 디자인 회사로 대형 카페나 개인 카페 오픈과 관련한 프로젝트를 최근 진행 중이다. 이에 신규 창업자와 기존 카페 운영자를 위한 카페 창업 설명회를 연다고 5일 밝혔다.

희연재에 따르면 함께 작업한 인천 및 수원의 카페는 오픈 후 방송 촬영 제의가 들어올 정도로 고객이 유입되고 추가 가맹점까지 개설하는 등 성공을 이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희연재는 다수의 카페가 생기는 만큼 오픈 후 금방 폐업하는 곳들도 상당히 많은 것이 사실이라며 실패하지 않을 방법을 제시하고, 각 카페에 어울리는 다양한 디자인의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고 한다.

특히, 카페가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서만 잘 된다는 고정관념이 있는데 최근에는 소위 ‘자리’가 좋지 않아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을 통해 매력있는 공간이라면 일부러 찾아가고 있어 공간 디자인이 더욱 중요하고 강조했다.

이번 카페 창업 설명회는 일산 식사동, 은평 불광동에서 진행하며, 설명회 신청은 희연재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DM(다이렉트 메시지)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이후에도 개별적으로 미팅 일정을 잡으면 상담받을 수 있다.

희연재 관계자는 “사업설명회를 듣고 카페를 창업하는 이들에게 창업 자금 지원, 마케팅 지원 등의 다양한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면서 “많은 창업자들이 도움을 받아서 실패하지 않고 핫플이 되는 창업을 이어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