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세스컨설팅, 제26기 프랜차이즈 본부구축 성공 CEO 과정 모집
상태바
맥세스컨설팅, 제26기 프랜차이즈 본부구축 성공 CEO 과정 모집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09.3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세스컨설팅이 제26기 프랜차이즈 본부구축 성공 CEO 과정을 개최하고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

30일 맥세스컨설팅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본부들은 위드코로나로 전환되면서 가맹사업을 확장하고 있지만 경기침체로 가맹점 개설은 부진하다. 가맹점의 매출이 줄면서 본부의 물류 주문 건수도 대폭 줄었다. 본부들의 다양한 정책에도 생계형 예비창업자가 아닌 이상 가맹점 개설은 쉽지 않은 상황이다.

실제, ‘2022 프랜차이즈 산업통계 현황 보고서’에 의하면 브랜드 평균 존속 연수는 3.28년으로 2021년 4.56년에 대비 1년 사이 1.28년 감소했다. 브랜드는 1만 2000개에 육박하는데 평균 존속 연수는 줄어들고 있는 것이다.

이에 맥세스컨설팅이 제26기 프랜차이즈 본부구축 성공 CEO 과정을 통해 경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전달한다.

교육 과정은 10월 18일부터 매주 화요일 총 10주간 종각 소재 맥세스컨설팅 교육장에서 이뤄지며, 교육생에게는 기존 가맹계약서 검토 및 1:1 맞춤 카운슬링, 맥세스 혁신 CEO 클럽(MICC)가입 자격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 내용을 살펴보면 ▲프랜차이즈 사업성 진단 및 산업론 경영이념 수립 방법 ▲지속 강화되고 있는 가맹사업법 대응 본부구축 방법 ▲대기업/중견 프랜차이즈 기업 표준화와 본부 경영시스템 구축 사례 중심 강의 ▲프랜차이즈 아이템 및 아이디어 사업 노하우 접목 사례 ▲프랜차이즈 산업의 뉴노멀에 대한 대응 전략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단순 ‘인맥, 명성’을 쌓는 모임이 아닌 가맹점 본부의 이익 창출과 지속이 가능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맥세스컨설팅 홈페이지를 통해 참조하면 된다.

맥세스컨설팅 서민교 대표는 “어려운 시절 탄탄한 가맹본부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본부에 장착하고 전문가를 양성하는 게 중요하며 무엇보다 본부를 대표하는 CEO들이 먼저 시스템 구축과 노하우 정립의 필요성을 심각하게 인지해 교육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맥세스컨설팅은 2004년 설립됐으며 프랜차이즈 본사 구축 컨설팅 사업과 프랜차이즈 본사 교육,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희망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2013년 컨설팅 회사로는 처음으로 교육부로부터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학원’ 인가를 받았으며, 2004년부터 현재까지 총 1800여 명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