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점포에 푸드트럭을 지원하다
상태바
신규 점포에 푸드트럭을 지원하다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2.09.07 08: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푸드트럭에서 프랜차이즈까지 : <할머니가래떡볶이>

통가래떡이라는 색다른 창업아이템과 간편한 조리방식을 자랑하는 <할머니가래떡볶이>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신규 오픈 점포 상권에 푸드트럭을 지원하고 있다. 

할머니가래떡볶이 ⓒ 사진 업체제공
할머니가래떡볶이 ⓒ 사진 업체제공

 

100% 쌀로 만든 통가래떡이 주는 새로움
분식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할머니가래떡볶이>는 100% 쌀로 만든 쫄깃한 통가래떡을 할머니 손맛 떡볶이로 맛있게 요리한다. 100% 쌀로 만든 통가래떡이라는 건강한 원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타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지점이다.

대표메뉴인 할머니가래떡볶이 외에 남포동떡볶이, 로제가래떡볶이, 치즈가래떡볶이, 할머니피자떡볶이, 밀떡볶이 등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떡볶이 메뉴가 준비돼 있다. 이와 함께 꼬마김밥, 찰순대, 순살치킨, 모듬튀김, 어묵탕, 비빔당면, 가래떡튀김 등 타 브랜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사이드 메뉴가 다채롭게 있어 손님은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고 가맹점은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다.

<할머니가래떡볶이> 관계자는 “모든 음식은 주문과 동시에 조리해 다소 시간이 걸리지만 그만큼 맛있고 정성이 들어간 통가래떡 떡볶이를 맛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할머니가래떡볶이 ⓒ 사진 업체제공
할머니가래떡볶이 ⓒ 사진 업체제공

 

상생 위해 신규 점포에 푸드트럭 지원
<할머니가래떡볶이>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신규 오픈매장 상권에 푸드트럭을 지원하고 있다. <할머니가래떡볶이> 관계자는 “신규 창업으로 오픈하는 점포의 경우 모두 푸드트럭을 지원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주변 상권에 브랜드를 한번 더 알리고 가맹점 매출 증진을 도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로 그동안 푸드트럭 지원이 어려웠지만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본격적으로 푸드트럭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할머니가래떡볶이>는 다양한 창업특전을 두고 있다. 예비 소자본 창업자들을 위해 여러 창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것이다.

예비창업자는 오픈 전 지역 교육매장에서 조리부터 운영까지 이론과 현장조리 실습을 익힐 수 있고, 초보창업 등 경험이 없는 창업자도 담당 SV가 오픈 전 점포 내 동선체크부터 조리과정까지 꼼꼼하게 점검하고 오픈 후 관리까지 케어해 원활한 운영이 가능하다.

특히 전문 조리 인력 없이도 수준 높은 가래떡떡볶이를 완성할 수 있도록 가래떡은 물론, 본부 연구로 개발한 비법 소스 및 시즈닝 등 자재를 본사 물류센터에서 직접 배송하고 있다. 자체물류시스템을 통해 안정적 물류공급이 가능해 가맹점 마진도 극대화된다. 

할머니가래떡볶이 ⓒ 사진 업체제공
할머니가래떡볶이 ⓒ 사진 업체제공

 

6가지 창업 지원 프로모션 진행
<할머니가래떡볶이>는 현재 올해 창업 지원 이벤트로 6가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구체적으로 재가맹비면제, 로열티면제, 노마진인테리어, 테이크아웃 매장 오픈 시 가맹비 면제, 외부마케팅 본부 진행, R&D·SV팀 정기적 방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독특한 브랜드 홍보 마케팅과 경쟁 브랜드들과의 차별화된 신메뉴로 SNS 내에서도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할머니가래떡볶이> 관계자는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차별화된 아이템과 함께 안정된 창업을 지원하려는 본부의 노력이 있었다”며 “손이 많이 가지 않는 쉽고 간편한 조리시스템과 꾸준한 신메뉴 개발, 전문SV의 지속적인 사후관리, 전국 물류 배송시스템을 통한 안정적인 물류 공급으로 재고 관리 부담이 없다는 것이 강점이다”라고 설명했다.

할머니가래떡볶이 ⓒ 사진 업체제공
할머니가래떡볶이 ⓒ 사진 업체제공

 

경쟁력

  통가래떡볶이
통으로 들어간 가래떡볶이라는 독창적인 메뉴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100% 쌀로 만든 쫄깃한 통가래떡이라는 건강한 원재료를 할머니 손맛의 떡볶이로 맛있게 요리한다.

  창업지원시스템
창업 지원을 위해서 재가맹비면제, 로열티면제, 노마진인테리어, 테이크아웃 매장 오픈 시 가맹비 면제, 외부마케팅 본부진행, R&D·SV팀 정기적 방문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푸드트럭을 통한 기대 포인트

<할머니가래떡볶이>는 모든 신규 오픈매장 상권에 푸드트럭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주변 상권에 <할머니가래떡볶이>라는 브랜드를 한번 더 각인시키고 가맹점 매출 증진을 도모할 수 있어서다. 코로나19로 한동안 푸드트럭 지원이 어려웠지만 최근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다시 본격적으로 푸드트럭을 운영하며 가맹점과의 상생을 도모할 예정이다. 


<할머니가래떡볶이>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현재 <할머니가래떡볶이>에서는 창업특전을 지원하고 있어 많은 혜택과 지원을 받으며 창업을 할 수 있다. 예비 소자본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경험이 없는 초보창업자들도 담당SV의 꼼꼼한 케어로 원활한 운영이 가능하다. 본부 물류센터에서는 직접 가래떡과 비법 소스, 시즈닝 등 자재를 배송하고 있다. 본부에서는 오랜 노하우를 전수해 수익률을 높이고 전문 조리 인력 없이도 수준 높은 메뉴를 완성할 수 있도록 조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명자 2023-01-17 10:38:37
https://despido.co.kr/ 간호복 , 앞치마, 두건 , 팔토시 사주세요 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