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플레저 제안하는 카페와 베이커리
상태바
헬시플레저 제안하는 카페와 베이커리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2.08.0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헬시플레저’에 주목하는 카페

국내 카페와 베이커리에서는 맛있고 몸에 좋은 음식을 즐기면서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를 위해 지속적으로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부담 없이 즐기면서 건강과 포만감까지 챙길 수 있는 음료와 디저트를 선보인 브랜드를 살펴봤다. 

ⓒ 사진 업체제공
ⓒ 사진 업체제공

 

그릭요거트 더한 건강 음료 선보인 <공차>
글로벌 티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는 프리미엄 건강 디저트로 주목받고 있는 ‘그릭요거트’를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였다. 꾸덕하고 상큼 고소한 맛의 그릭요거트는 높은 단백질과 칼슘, 유산균 함량으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세계 5대 슈퍼푸드로 손꼽힌다.

<공차>의 시그니처 밀크티에 그릭요거트 한 통을 통째로 올린 그릭요거트 신메뉴 3종은 ‘그릭요거트&밀크티 크러쉬’, ‘그릭요거트&딸기 밀크티 크러쉬’, ‘그릭요거트&망고 밀크티 크러쉬’로 구성돼 있다. <공차>만의 스타일로 즐길 수 있는 밀크티 크러쉬부터 그릭요거트와 조화로운 궁합을 자랑하는 딸기, 망고 밀크티 크러쉬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디저트나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없다.

<공차> 관계자는 “주 소비층으로 급부상하는 MZ세대는 예전보다 훨씬 더 강력하게 스스로의 건강을 관리하면서도 가치소비를 중시한다”라며 “음식 역시 하나의 트렌드로 식습관 변화나 소비자 요구에 발맞춰 일상에서 보다 즐겁고 건강한 루틴을 만들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 사진 업체제공
ⓒ 사진 업체제공

 

당류 저감한 라떼 개발한 <커피에 반하다>
<커피에 반하다>는 건강한 재료가 들어간 맛 좋은 음료를 지속 개발하고 있다. 기존 라떼에 들어가는 우유 대신 식물성 음료인 두유 및 귀리우유를 사용한 메뉴, 당이 높은 탄산음료를 대신해 효모와 유익균으로 발효시킨 콤부차를 이용한 메뉴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밖에 프로틴 음료 등 다양한 건강한 재료를 이용한 메뉴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저당 및 저칼로리를 찾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개발한 카카오 라떼가 인기다. 해당 제품에 들어가는 기존 초코소스 대비 20% 이상 당류를 저감한 자체 저당초코소스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함께 개발한 것이다. 초코라떼에 설탕 대신 올리고당으로 단맛을 끌어내며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카카오를 첨가해 건강한 달콤함을 즐길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면역력에 좋은 생강 및 대추와 피부에 좋은 레몬, 자몽, 유자를 활용한 ‘건강 주스’와 비타민C가 풍부하고 항산화 작용 및 피로 회복에 좋은 청포도, 파인애플, 골드키위 등이 들어간 ‘비타민 주스’도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메뉴다. 

ⓒ 사진 업체제공
ⓒ 사진 업체제공

 

고소하고 건강한 통밀빵 제안한 <파리바게뜨>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고소하고 든든한 통밀을 활용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브레드 제품을 선보였다. 미국 통곡물협회에서 인증받은 ‘홀그레인 브레드’ 2종으로 고소하고 든든한 통밀로 만들어 건강하게 즐기는 ‘통밀 모닝롤’, 다양한 곡물의 풍미가 느껴지는 ‘통밀 브레드’다.

해당 제품들은 USA 통곡물협회에서 인증된 마크 ‘홀그레인 스탬프’를 받았다. 통밀 베이커리는 단품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크림치즈, 잼 등 스프레드를 더하면 더 다채롭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발사믹 소스와 함께 기분 좋은 식전 빵으로 즐기거나 신선한 야채를 곁들여 든든한 한 끼 대용 샌드위치로 만들어 먹기에도 좋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일상에서 즐겁게 건강을 챙기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건강하고 맛있게 즐기는 통밀 베이커리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식문화를 제안하는 다양한 베이커리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사진 업체제공
ⓒ 사진 업체제공

 

재료부터 조리까지 신선함에 방점 찍은 <써브웨이>
<써브웨이>는 재료 준비부터 조리까지 모든 과정에서 ‘신선함’을 중요시하며 소비자 취향에 맞게 눈앞에서 실시간으로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조리한다. 최근에는 ‘건강, 맛, 신선’이라는 키워드를 전면에 내세운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컬렉션’을 선보였다.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샌드위치’,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아보카도 샌드위치’,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샐러드’ 등 3종으로 새로운 식생활 트렌드로 자리 잡은 헬시플레저 맞춤형 메뉴로 알려진다. 주재료인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은 오랜 시간 천천히 조리한 정통 바비큐 치킨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다.

덩어리 고기로 매장에 들여와 점원이 직접 하나하나 손으로 찢어 준비해 부드러운 맛을 낸다. 특히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샐러드’는 <써브웨이> 샐러드 상위권을 놓치지 않는 대표 인기메뉴로 튀기지 않고 구워낸 건강한 치킨과 풍성하고 신선한 채소가 연출하는 풍미와 육즙, 식감이 특징이다. 바비큐 치킨을 다양한 종류의 신선한 채소와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 식욕을 돋우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일석이조 메뉴로 불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