깻잎과 치킨의 만남
상태바
깻잎과 치킨의 만남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7.0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

깻잎이라는 식재료가 치킨과 만났다.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은 호텔 셰프 출신으로 구성된 R&D팀이 개발하는 차별화된 메뉴와 가맹점을 위한 다양한 지원 시스템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넓히고 있다. 맛, 영양, 가성비까지 만족시키는 메뉴, 배달 특화·숍인숍 등의 소자본창업 프로그램은 브랜드 성장의 원동력이다.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  ⓒ  사진 업체 제공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주)채움푸드의 임채용 대표는 2007년 <코코치킨>을 론칭하면서 치킨 프랜차이즈 사업에 입문했다. “프라이드치킨의 단점인 느끼함을 잡고 싶어서 다양한 식재료로 테스트했습니다. 그러던 중 깻잎이 치킨과 잘 어울린다는 것을 발견했어요.” 2011년 업계 최초 깻잎치킨 콘셉트의 치킨 브랜드 <깻잎칩킨>을 론칭했다.

이후 2016년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칩킨>, 2018년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으로 리뉴얼을 했다. “코리엔탈은 코리아(Korea)와 오리엔탈(Oriental)의 합성어로, 동양을 대표하는 대한민국의 치킨 브랜드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깻잎을 상징하는 ‘리피(Leafy)’와 치킨을 상징하는 ‘치키(chiky)’ 캐릭터를 통해 친근하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  ⓒ  사진 업체 제공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5월 기준 전국 260개 매장을 운영 중인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은 깻잎을 섞은 튀김옷을 사용해 닭을 튀기고, 모든 치킨 메뉴에 잘게 채친 생 깻잎 토핑을 제공한다. 고객은 깻잎 토핑을 치킨 위에 뿌리거나 버무려 먹을 수 있고 샐러드처럼 따로 즐길 수도 있다.

“깻잎의 개운한 맛과 향긋한 향이 프라이드치킨의 느끼함을 덜어주면서 입맛을 돋워주고 영양의 밸런스를 잡아줍니다. 고객에게는 건강한 맛, 풍부한 양, 합리적인 가격 3박자를 갖춘 가성비 치킨 브랜드로, 가맹점에는 소자본창업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치킨 브랜드가 되고자 합니다.” BI를 활용한 최소한의 인테리어를 지향하고 본사 감리 하에 점주가 자율적으로 매장 인테리어를 진행한다.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  ⓒ  사진 업체 제공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가맹비·로열티·기술이전료·재계약비·광고비 등 5가지 비용을 면제하며, 블로그·SNS·배달앱·포털 등 4대 마케팅을 지원한다. 인테리어(간판 포함)·주방설비·주방집기 등 3개 품목의 자율구매를 허용하고, 매장별 슈퍼바이저 배치 및 1:1 전문가 코칭 등 2대 밀착 지원하는 ‘5·4·3·2 서포트’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가맹본사 마케팅팀, 배달앱팀, 슈퍼바이저팀이 가맹점의 배달 매출 증대를 위한 통합 마케팅을 실행 및 코칭한다. 초보 창업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을 진행하며 오픈 전 본사 교육 2일, 매장 교육 2일, 오픈 후 전담 슈퍼바이저의 현장 교육 지원을 강화했다. 초기 가맹점의 안착을 돕는 ‘100일 집중케어’ 프로그램도 브랜드의 차별화된 제도다.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  ⓒ  사진 업체 제공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은 할랄 인증을 받은 무항생제 100% 닭다리살을 사용한다. 자체 물류센터를 운영하며 신선한 식자재를 공급하고 점주의 불편 사항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기존 외식업자들을 위해 배달 특화 숍인숍 사업에도 적극적이며, 배달앱을 중심으로 유튜브, SNS, 언론홍보, TV CF, 연예인 광고모델 등 다각도의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임 대표는 성공에 대한 간절함과 경영을 추구하는 마인드를 가진 점주를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다. “양적 성장보다는 질적 성장에 맞춰 사업을 운영해 왔습니다. 올해 가맹점 300개 돌파와 200억 매출을 계획하고, 앞으로는 가맹점 500개 목표와 5개 브랜드 론칭을 목표로 합니다.”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  임채용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코리엔탈 깻잎두마리치킨 임채용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창업절차 간소화, 5·4·3·2 서포트, 100일 집중케어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26m²(8평) 이상 기준)
점포임대료 제외 최소 창업비    1,500~2,500
총계(VAT 별도)    1,500~2,5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