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
상태바
스터디카페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2.06.0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바른생활 루틴이’가 좋아하는 프랜차이즈 : <리게인>, <타임유>

자유롭고 창의적인 생각을 완성하는 공간
<리게인>

공간사업 전문회사가 만든 <리게인>은 자유로운 환경과 학습능력을 찾아주는 공간을 창조해 이용자들이 더 넓고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사진 업체제공
ⓒ 사진 업체제공

 

공간사업 전문가가 설계하고 시공하다
<리게인>은 작은 소음 하나 용납하지 않고 외부 환경과 차단된 밀실 같은 곳에서 얼마만큼 자유롭고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가에 대한 생각에서 출발한 스터디카페다. 공간사업 전문회사 ㈜함백아이엔씨가 만든 두 번째 브랜드로 함백아이엔씨는 소비자가 인정한 ‘소비자 만족도 1위’를 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프랜차이즈 20년 경력의 노하우를 보유한 본부에서 만든 <리게인>은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가가 직접 설계 및 시공을 맡았다. 도면 작업부터 점주 의견을 반영한 3D 제시 및 다양한 학습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학습공간은 다양한 공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오픈존, 스터디존, 프라이빗존, 몰입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창업 시 가맹비와 교육비는 완전 면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지점 홍보 및 관리를 위해 매월 로열티 정액제를 운영하고 있다. <리게인> 관계자는 “<리게인>은 학습공간, 교육공간이라는 기본에 충실하면서 오랜시간 머물러도 편안한 공간, 다양한 디자인의 좌석이 배치된 공간, 몰입할 수 있는 나만의 공간을 만들고자 한다”며 “공간사업의 오랜 경험과 연구로 모든 이용자와 점주가 감동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쟁·력 

  무인운영시스템
최신형 키오스크를 통해 최소비용으로 24시 무인운영이 가능해 초보 창업자나 직장인 투잡 및 노약자 운영도 가능하다. 키오스크 한 대로 매장 및 고객관리 및 통제가 가능해 임대료와 렌탈비용 외에는 비용 지출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무인결제 시스템, 출입통제, 안심문자, 분실이나 도난 또는 양도 걱정 없는 발권방식, 이용시간 알림, 24시간 보안 상시 출동 대기, 실시간 매장현황 및 매출 확인이 가능하다.

  다양한 학습환경
<리게인>은 카페석, 도어 1인석, 아치형 1인석, 개인몰입석, 노트북존, 스터디룸, 휴게공간 등 다양한 학습공간을 제공한다. 키오스크에서 좌석 선택 결제 시 개별 조명이 점등되고 시간 경과 시 조명과 콘센트가 자동 소등되는 스마트 램프가 도입돼 있다. 메인조명 외에 좌석별로 개인조명과 무선충전 시스템이 설치돼 있다. 내외부 소음을 중화시키고 학습에 몰입할 수 있도록 광대역 마스킹 소음중화기가 마련돼 있다.


◆ <리게인>이 루틴이에게 사랑받는 이유 

넓은 좌석으로 좌석별 독립성을 확보하고 좌석수와 통일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눈 피로 방지를 위한 조도를 확보하고 전자방사방식의 에어숲 공기청정기를 운영 중이다. 노트북존 전용 좌석과 완벽한 집중을 위한 시디즈 의자를 제공해 오랫동안 편안하게 학습할 수 있다.

 

 


나를 위한 가치 있는 학습공간
<타임유>

<타임유>는 2009년 독서실 전문 브랜드로 스타트업해 2018년 무인 운영 시스템의 스터디카페로 론칭했다. 현재 90호점 가까이 지점을 구축하고 있다. 

타임유 ⓒ 사진 업체제공
타임유 ⓒ 사진 업체제공

 

경영의 판단 기준은 ‘고객만족’
<타임유>는 고등학생, 대학생, 취준생, 공무원준비생, 진급시험준비생 등 다양한 연령대가 찾는 스터디카페다. <타임유>의 목적은 <타임유>를 가치 있는 학습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있다. 자기만의 공간에서 학습이 필요한 루틴이들이 찾고 있는 <타임유>는 고객중심의 생각을 기본철학으로 삼고 있다.

화려한 인테리어 장식 등 지점 증가에 유리한 방식이 아닌 고객만족으로 인한 매출 증가를 중심축으로 하는 운영이 <타임유>가 강조하는 방향이다. <타임유> 한영식 대표는 “<타임유>는 고객만족을 중점을 두고 인체공학적인 분석을 통한 가구 개발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 대표의 말처럼 <타임유>는 특허등록한 가구로 개개인의 성향에 맞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가맹지역 분석부터 철저한 사후관리까지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한 대표는 “가맹점의 성공은 본사의 몫으로 최초 발행한 견적에서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시공까지 완벽하게 시행한다”고 설명하며 “고객만족을 모든 경영의 판단 기준으로 삼아 성공을 꿈꾸는 창업자들께 기쁨을 드리는 사업 동반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경·쟁·력 

  집중학습공간
집중학습공간인 프라이빗존에는 특허제품인 프리타임 데스크와 파티션 데스크 등을 구비해 차별화된 학습공간을 완성하고 있다. 프리타임 데스크는 주변 시선에 예민하고 집중 학습을 요하는 성향의 고객을 위해 선반, 폴더, 업앤다운의 3가지 타입으로 설계하고 벽면을 제외한 3면의 필수 공간만 불투명한 유리로 제작했다. 파티션 데스크는 3면이 파티션으로 막혀있어 사생활을 보호한다.

  개방학습공간
개방학습공간인 카페존에는 쇼파데스크, 유니크데스크, 파트너데스크를 구비하고 있다. 자연스러운 카페 분위기를 연출한 카페존에서는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노트북 등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멤버데스크가 구비된 스터디룸존은 그룹과외와 비즈니스, 미팅은 물론, 개인학습공간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평상시에는 스터디룸으로 사용하고 시험기간 등에는 파티션을 이용해 개인좌석으로 변경할 수 있다. 


◆ <타임유>가 루틴이에게 사랑받는 이유

<타임유>는 프라이버시를 중요시하고 노출에 예민한 성향과 답답함을 싫어하는 카공족 성향에 맞는 가구를 자체 개발해 특허등록하는 등 이용자의 높은 만족도를 추구하고 있다. 각자의 성향에 맞게 공간을 선택해 루틴을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