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삶을 위한 세탁전문점
상태바
더 나은 삶을 위한 세탁전문점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5.0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탑크리닝업>

생활밀착형 아이템으로 꾸준한 수요와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하는 <탑크리닝업>은 드라이클리닝, 수선, 운동화 세탁, 셀프 빨래방, 휴식 공간을 한 매장에서 제공한다. ‘직접세탁’ 시스템으로 점주와 상생하고 앞으로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며 가맹 사업을 확장하고자 한다.   

탑크리닝업   ⓒ 사진 업체 제공
탑크리닝업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최용진 대표는 점주의 수익성과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는 사업 모델을 개발하고자, 10여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탁전문점 프랜차이즈 <탑크리닝업>를 론칭했다. ‘세탁의 모든 것’이란 슬로건으로 한 곳에서 모든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탑크리닝업>은 본사와 점주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한다.

기존의 세탁 편의점 수익과 함께 점주가 운동화, 이불, 카시트, 유모차 등을 직접 세탁해 수익을 얻는 시스템을 갖췄으며 3가지의 매장 타입 ‘탑크리닝업’, ‘탑크리닝업 메가샵’, ‘탑워시케어’을 보유했다. 현재 서울, 경기, 부산을 중심으로 2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인 <탑크리닝업>은 3월에는 부산 지사에 이어 원주 지사(세탁공장)를 설립해 인근 지역을 중심으로 가맹점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탑크리닝업   ⓒ 사진 업체 제공
탑크리닝업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세탁 편의점 운영 시 여유 시간을 활용해 수익률을 높이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직접세탁’이라는 아이디어를 낸 <탑크리닝업>은 고객 방문이 적은 시간에 점주가 직접 운동화 세탁을 하고 그 수익을 100% 가져가도록 했다. 운동화 뿐만 아니라 이불, 유모차, 카시트 등 전문적인 세탁이 필요한 품목까지 직접세탁을 통해 수익률을 높일 수 있으며, <탑크리닝업> 매장 매출 중 직접세탁은 20~25%의 비중을 차지한다.

최 대표는 본사와 점주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탑크리닝업>을 이끌어가면서 점주를 찾아가 현장의 이야기를 들으며 점주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다. <탑크리닝업>은 점주와 수익에 대한 고민을 나누며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최우선의 원칙으로 삼아 이를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탑크리닝업   ⓒ 사진 업체 제공
탑크리닝업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가맹점 오픈 시 약 2주간 매장 운영 전반, 서비스 교육, 장비 교육, 자체 세탁 실습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세탁 교육 시스템을 진행한다. 세탁 시장 분석과 세탁업 노하우를 접목한 교육 커리큘럼으로 예비창업자를 세탁전문가로 양성하고자 한다. 고객에게 전문화된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점주가 단골 고객과 수익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탑크리닝업>은 유인 무인 결합형 하이브리드 매장을 4세대 창업 모델로 제시해 세탁 편의점, 셀프 빨래방 등 점주가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교육 시스템으로 진입 장벽을 낮춘 <탑크리닝업>은 한곳에서 다양한 세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탑크리닝업   ⓒ 사진 업체 제공
탑크리닝업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탑크리닝업>은 시즌별, 타깃별, 지역별 특성에 맞는 프로모션을 진행해 고정 고객 확보, 가맹점 매출 상승,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집중한다. 더 나은 삶을 위해 발전하고자 하는 본사 (주)베터라이프는 수도권, 부산, 원주 지역을 중심으로 가맹점 오픈을 진행하며 장기적으로 함께 할 점주를 기다리고 있다.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는 O2O 세탁 플랫폼을 개발해 4월 론칭을 앞둔 <탑크리닝업>은 기술력과 고객 관리 시스템으로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가맹 사업을 확장해 향후 지역 지사 3개, 수도권에 100개 가맹점 오픈을 목표로 하며, 자체 개발한 무인세탁함을 50군데 매장에 설치해 적용할 예정이다. 앞으로 본사와 점주,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

 

탑크리닝업  최용진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탑크리닝업 최용진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점주에게 ‘직접세탁’ 권한, 하이브리드 매장 모델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33m²(10평) 이상 기준)
가맹비           200
교육비           150
보증금           200(VAT 없음)
로열티           월매출액x2.5%(VAT 포함)
인테리어        1,100
세탁장비        1,650(SET기준에 따라 상이)
무인세탁함     605(SET기준에 따라 상이)
총계(VAT 별도)    3,905

※ 탑크리닝업(세탁전문점) 기본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