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골 고객을 만들자
상태바
단골 고객을 만들자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4.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공티> 평택 안중점

품질 좋은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에 반해 <팔공티> 창업에 도전했다.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만나고 단골 고객을 확보하는 김선희 점주의 정성이 평택 안중점을 기분 좋은 공간으로 만들고 있다. 철저한 품질 관리와 친근한 서비스로 무장한 평택 안중점의 성장이 기대된다.  

팔공티 평택 안중점  ⓒ  사진 업체 제공
팔공티 평택 안중점 ⓒ 사진 업체 제공

 

 
메뉴의 맛과 가격
김선희 점주는 고객으로 <팔공티>를 이용하다가 맛있는 메뉴와 합리적인 가격 때문에 브랜드에 관심을 갖게 됐다. 커피 외에 밀크티와 다른 다양한 메뉴들을 구성한 점이 마음에 들어 첫 창업에 도전해 2020년 3월 <팔공티> 평택 안중점을 오픈했다. “이곳은 다양한 고객의 유입을 기대할 수 있는 상권입니다.

학원가, 학교, 아파트 단지, 공원이 인접해 있으며 연령대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직업은 학생, 주부, 회사원까지 다양한 분들이 찾아주십니다.” 오리지널 티를 기반으로 맛, 양, 종류, 가격을 충족하는 밀크티를 제공하며, 커피, 에이드, 스무디 등의 다양한 메뉴도 함께 구성해 고객에게 다가가는 <팔공티>는 시즌과 트렌드에 맞는 신메뉴와 이벤트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기존 고객의 재방문을 높이고 있다.

김 점주는 오픈 시 본사에서 3일에 걸쳐 매장 관리, 레시피, 고객 응대 매뉴얼 등을 교육받았다. <팔공티>는 원재료를 저렴하게 공급하며 쉬운 레시피로 점주의 편의를 도모한다. 매장 운영을 연구하며 효율적인 업무동선을 만들고 이론과 실무가 조화로운 교육 시스템을 갖춘 <팔공티>는 파악하기 쉽고 업무에 응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팔공티 평택 안중점  ⓒ  사진 업체 제공
팔공티 평택 안중점 ⓒ 사진 업체 제공

 

기분 좋은 매장
“오픈하자마자 코로나19로 인한 시간 규제 등의 상황으로 매장을 제대로 운영하질 못했습니다. 그래도 많은 고객들이 저희 매장에 오시면 기분이 좋다고 말씀하셔서 보람을 느낍니다.” 한번 방문한 고객을 반드시 단골 고객으로 만들고자 노력하는 김 점주는 배달 포장 시 매일 다른 내용의 손편지와 간식을 챙긴다.

고객들의 메뉴와 취향을 기억하고 연령대가 낮은 학생 고객들의 이름을 부르며 친근하게 응대하며 혼자 방문하는 어르신 고객의 말동무를 하는 등 고객들이 하루에 2~3번도 부담 없이 올 수 있는 카페로 가꾸고 있다. 디저트는 당일 해동 및 소진하고 위생과 품질 관리에도 철저하다.

김 점주는 좋은 재료와 합리적인 가격을 <팔공티>의 장점으로 꼽는다. <팔공티>는 세계 유명 차 산지에서 최적의 기온과 기상조건을 갖춰 엄선된 차를 신선하고 저렴하게 마실 수 있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매장 영업은 한계가 있었습니다. 온라인을 통한 배달에 더 집중적으로 마케팅과 서비스를 실행해서 배달 매출이 상승했습니다.”

주문 편의성을 증대시키고 위생적으로 음료 포장을 하며 배달에 용이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팔공티>. 앞으로 건물을 지어 드라이브스루를 병행할 수 있는 프리미엄 <팔공티> 매장을 운영하고픈 김 점주의 꿈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

 

 

팔공티 평택 안중점  김선희 점주. ⓒ  사진 업체 제공
팔공티 평택 안중점 김선희 점주. ⓒ 사진 업체 제공

 

김선희 점주가 이르길…

고객과 소통하며 운영
교육받은 레시피와 매장 운영 매뉴얼은 반드시 지켜야 하며 식재료 관리에도 철저해야 합니다. 점주가 직접 고객과 소통하며 매장을 운영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한번 방문한 고객을 단골 고객으로 만들고자 하며 언제나 부담 없이 오는 카페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