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한식 주점
상태바
세련된 한식 주점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3.0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복주류>

막걸리와 한식을 재해석한 <금복주류>는 브랜드만의 디자인과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저녁 식사와 술안주를 함께, 전통과 퓨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브랜드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가맹사업을 확장하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성장하고자 한다.   

금복주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금복주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칭배경·콘셉트
<금복주류>는 새로운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한식을 바탕으로 전통술부터 트렌디한 칵테일까지 (주)피에스피에프앤디만의 노하우를 담아 다양한 고객층이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브랜드다. <금복주류>는 든든한 저녁 식사와 함께 푸짐한 술안주가 될 수 있는 한식 전문 브랜드로서 전통과 퓨전을 한곳에서 맛볼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다.

현재 2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모던한 분위기에 전통 요소를 더해 완성한 <금복주류>의 분위기는 다양한 인테리어 모델을 적용해 작은 공간에서 활용도 높은 인테리어 구성이 가능하다. 톤 다운된 고급스러운 컬러를 활용해 익숙하지만 지루하지 않은 공간을 연출하고, 따뜻한 느낌의 벽돌과 기하학적 타일 무늬를 더해 어디서든 돋보인다. 

금복주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금복주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박상용 대표는 프랜차이즈 주류업의 노하우와 상생의 경영 이념을 가지고 브랜드를 운영해왔다. “고객들을 위해 트렌드 조사와 분석을 하며 일선에서 운영하시는 점주님들의 의견을 참고해 많은 테스트를 거쳐 신메뉴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직영점에서 메뉴를 선 출시 후 고객들의 반응과 실제 판매 시 나타나는 문제점을 보완해 <금복주류>만의 대중성과 다양성을 갖추고 매년 2회의 신메뉴가 출시된다.

<금복주류>에서만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전통주를 시리즈 형식으로 준비하고 다양한 칵테일 막걸리와 주류를 구비해 폭넓은 고객층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본사는 트렌드를 이끌기 위해 R&D에 많은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슈퍼바이징과 엔젤바이징을 도입해 점주들의 의견과 매장 운영 건의사항을 수렴하며 꾸준한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금복주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금복주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금복주류>는 본사에서 현장 미팅과 상담을 진행하며 심도 있게 창업을 진행하고, 본사 담당 바이저가 매장 오픈부터 오픈 이후 지속적인 방문을 통해 매장 운영을 돕는다. 본사 교육장에서 체계적인 조리 교육과 CS 교육이 진행되며 추가로 약 7일의 현장 실습 교육을 통해 실제 오픈 시 매장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교육팀의 테스트를 거쳐 오픈 일정이 결정된다.

“500개 이상의 가맹점을 오픈한 노하우를 접목시킨 교육 커리큘럼으로 초보자도 쉽게 운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본사의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인건비 지출을 최소화했습니다.” 전문 주방장 없이도 쉽고 빠르게 음식을 만들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춘 <금복주류>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매장 소독 용품, 배달 용품, 유료 구인 공고, 매장 음악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다.

금복주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금복주류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계획·비전
차별화된 인테리어 디자인과 특색 있는 한식 메뉴는 <금복주류>만의 경쟁력이다. 박 대표는 음식에 대한 품질을 놓치지 않으면서 열정 넘치는 점주를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 시기에도 불구하고 서울, 경기, 경상, 전라, 강원 등의 주요 상권에 입점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에서 효과적인 운영을 예상하고 있는 <금복주류>는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최우선의 원칙으로 삼고 이를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췄다.

“아직까지는 생소한 한식 주점 대중화를 위해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주 및 고퀄리티 한식 메뉴를 개발해 ‘한식 주점’하면 <금복주류>를 떠올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본사의 슬로건처럼 점주님과 회사가 서로 상생하며 많은 소통과 정보 공유로 모두 Win-Win 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금복주류 박상용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금복주류 박상용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Check Point
식사와 술안주를 한곳에서 즐기는 한식 주점, 상생의 경영 이념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82㎡(25평) 이상 기준)
가맹비    500
로열티     카드매출의 1.5%
간판     800
교육비     300
인테리어     (평당 170) 4,250
주방기물 및 집기     1,800
본사오픈초도비품     200
의탁자     (4인 T14개 기준) 600 
총계(VAT 별도)    8,4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