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과 애정이 담긴 음식
상태바
추억과 애정이 담긴 음식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1.11.2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정동핫도그> 동부산테마파크점

핫도그라는 메뉴로 새로운 도전을 하기에 좋은 타이밍이라 여겨 지난 7월 <송정동핫도그> 동부산테마파크점을 오픈한 조재율 점주. 음료를 함께 판매하는 구조와, 가맹점의 입장을 생각하는 본사가 있어 운영에 도움을 받고 있다. 마니아를 형성한 브랜드의 맛에 친절을 더한 조 점주는 동부산테마파크점에서 고객들이 추억을 쌓기를 기대한다.  

송정동핫도그 동부산테마파크점 ⓒ  글 조수연 기자  사진 업체 제공
송정동핫도그 동부산테마파크점 ⓒ 글 조수연 기자 사진 업체 제공

 

 
새로운 도전
핫도그와 음료의 맛에 반해 <송정동핫도그>를 창업한 조재율 점주는 지난 7월 동부산테마파크점을 오픈했다. “외식업 창업을 알아보던 중 송정 밤바다를 구경하러 갔다가 <송정동핫도그>를 맛보게 되었습니다. 외관이 깔끔해 이목을 끌었고 핫도그를 깨끗하고 전문적으로 만든다는 느낌이 들어 참신했습니다. 먹어본 핫도그 중 가장 맛있었어요.” 

조 점주가 브랜드를 검색해 보니 송정해수욕장에서 유명한 브랜드였고, 가맹상담을 받아보니 상생에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조 점주는 브랜드의 발전 가능성과 가맹점주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본사에 신뢰를 얻어 창업에 도전했다. “동부산 롯데 테마파크의 푸드코트 미식일상에 지점을 낼 것이라는 이야기를 본사로부터 들었습니다. 놀이동산에서 핫도그와 음료에 대한 고객 니즈가 클 것이라고 판단했고 핫도그와 음료가 관광지에도 어울리는 메뉴라고 생각했습니다.”

핫도그의 얇고 바삭한 튀김과 육즙이 가득한 소시지는 조 점주도, 고객들도 반한 <송정동핫도그>의 매력이다. “핫도그와 조합이 좋은 음료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고객들은 한 번에 편리하게 구매를 할 수 있고, 점주들에게는 매출에 도움이 되는 구조입니다.”

송정동핫도그 동부산테마파크점 ⓒ  글 조수연 기자  사진 업체 제공
송정동핫도그 동부산테마파크점 ⓒ 글 조수연 기자 사진 업체 제공

 

기분 좋은 매장
오픈 시 위생 안전 교육, 레시피 교육, 핫도그 제조 숙달 교육, 매장 운영 교육, 판매 실습 교육 등을 받았다.  다양한 크기의 직영점 중 조 점주가 운영할 가맹점과 가장 크기가 비슷한 직영점에서 판매 실습을 하며 감각을 익혔다. “반죽 한 통을 가져다 놓고 핫도그 마는 법을 숙달할 때까지 반복한 교육이 가장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어요. 핫도그를 얼마나 빠르게, 맛있게 만들 수 있는가에 따라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이죠.”

조 점주는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핫도그와 음료를 즐기는 모습을 보면서 품질 좋고 깨끗한 음식을 판매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생각한다. “일주일에 두세 번 어머니를 모시고 방문해 항상 모짜듬뿍핫도그를 어머니 손에 쥐어드리는 고객이 있으신데요. 그 모습을 볼 때마다 부모님 생각도 나고, 음식 하나가 추억이 되고 애정이 된다고 생각하니 감사하기도 했습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순간부터 배웅할 때까지 친절한 서비스로 기분 좋은 동부산테마파크점을 만들고 있는 조 점주. “동부산 테마파크가 내년 3월 오픈 예정이라 그 때부터 매출이 더욱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곳에서의 성공적인 경험을 가지고 새로운 시장에 가맹점을 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송정동핫도그 동부산테마파크점 조재율 점주 ⓒ  글 조수연 기자  사진 업체 제공
송정동핫도그 동부산테마파크점 조재율 점주 ⓒ 글 조수연 기자 사진 업체 제공

조재율 점주가 이르길…

함께 오래 상생

<송정동핫도그>는 대표님이 열심히 뛰며 각 점주님들의 매출 향상을 연구하고 새로운 메뉴 개발에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창업 시 브랜드를 알아보며 함께 오래 상생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정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