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점포 점주의 결실
상태바
다점포 점주의 결실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1.09.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킹콩부대찌개> 여수점

현재 <킹콩부대찌개> 여수점과 여수여천점 두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박종영 점주. 기본에 최선을 다하고 정성 어린 서비스로 고객들의 응원에 보답하고 있다. 세 번째 매장 오픈을 계획 중인 박 점주의 꿈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

킹콩부대찌개 여수점 ⓒ  사진 업체 제공
킹콩부대찌개 여수점 ⓒ 사진 업체 제공

 

 
정성과 신뢰의 본사
족발집, 호프집, 막창집 등 다양한 업종으로 창업을 했던 박종영 점주. “아이가 생기고 저녁을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어 알아보던 중 우연히 순천에서 <킹콩부대찌개>를 방문하게 됐는데 너무 만족스러워서 두 번, 세 번 재방문을 했고 창업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박 점주가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창업 상담 신청을 했더니 다음날 본사 부사장, 창업 담당 부장이 내려와 상담을 진행했다. “부사장님이 창업 상담을 직접 해주셔서 조건을 맞춰주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셨습니다.” 창업 비용을 낮출 수 있게 가맹비, 교육비, 인테리어 직접 시공, 중고물품 사용 등에 대해 도와주는 본사의 세심함에 신뢰를 얻어 박 점주는 <킹콩부대찌개> 창업을 선택했다. 

브랜드 소개, 가맹사업법 및 본사와의 관계에 대한 이해, 발주 프로그램 사용법, 고객 응대 및 테이블 서비스, 매출 향상을 위한 마케팅 전략, 현장 실습 등의 교육 과정을 갖춘 <킹콩부대찌개>. “가족점주 양성 교육시스템이라는 1주일 과정의 교육 프로그램을 필수로 수료했습니다.

교육 파트, 서비스 파트 등 각 파트별 체계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었어요. 이론교육, 조리교육, 실습교육을 받았고 매장에서의 고객 응대와 컴플레인 발생 시 대처 방법 등 예기치 못한 상황을 시뮬레이션해서 알기 쉽고 이해가 잘 됐습니다.”

킹콩부대찌개 여수점 ⓒ  사진 업체 제공
킹콩부대찌개 여수점 ⓒ 사진 업체 제공

 

점주 만족, 고객 만족
사회 초년생 시절부터 지금까지 14년째 자영업을 해온 박 점주는 매장 청결, 식재료 관리, 고객 서비스 등 매장 운영 노하우를 가지고 <킹콩부대찌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018년 9월에 여수점을, 2019년 11월에 여수여천점을 오픈해 운영하고 있는 박 점주. “창업도 생계형 창업인지, 투자형 창업인지 결정을 하시고 그에 맞게 운영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생계형 창업으로 여수점을 오픈했었는데 수익이 나면서 투자형으로 여수여천점을 시작했습니다.”

박 점주는 기본에 최선을 다하고 친절한 서비스로 단골 고객을 확보했다. “고객들이 너무 많아서 힘들어요. 또 고객들이 많아서 좋고요. 여수점 오픈부터 약 3년 동안 <킹콩부대찌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자영업을 해왔기에 크게 힘든 점은 없었고, 코로나19임에도 고객들이 많이 찾아주셔서 꾸준하게 매출을 유지하고 있어요. <킹콩부대찌개>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박 점주는 흠잡을 수 없는 맛과, 라면사리와 공깃밥이 무한리필 돼 누구나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것을 <킹콩부대찌개>의 장점으로 꼽는다. 거리 때문에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매장을 하나 더 오픈할 계획인 박 점주. “<킹콩부대찌개> 여수점과 여수여천점을 하면서 많은 격려와 응원을 받았는데, 앞으로도 더 열심히 운영해서 고객들에게 보답하고 싶어요.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면 좋겠습니다.”

 

킹콩부대찌개 여수점 ⓒ  사진 업체 제공
킹콩부대찌개 여수점 ⓒ 사진 업체 제공

박종영 점주가 이르길…

노력한 만큼의 보상
창업은 대단한 각오로 시작해야 합니다. 내가 노력한 만큼 보상이 따르고, 노력하지 않으면 보상이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생계형 창업인지, 투자형 창업인지도 결정을 하시고 그에 맞게 운영을 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