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음식을 특별하게
상태바
평범한 음식을 특별하게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0.12.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핫도리식당>

본사의 노하우를 집약한 매운닭요리 전문점.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메뉴 개발은 물론 품질 좋고 저렴한 식자재, 간편한 조리 시스템으로 점주의 만족을 지향한다. 맞춤형 창업과 상권에 따른 다양한 매장 형태 운영이 가능하여 합리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핫도리식당>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가맹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  

핫도리식당  ⓒ  사진 업체 제공, 이현석 팀장
핫도리식당 ⓒ 사진 업체 제공, 이현석 팀장

 

론칭배경·콘셉트
(주)오투스페이스는 떡볶이, 김밥, 국밥 등을 창업 아이템으로 선정하여, 평범한 음식을 특별하게 만들며 롱런해 왔다. 매운닭요리 전문점인 <핫도리식당>의 아이템 또한 마찬가지이다. (주)오투스페이스는 20년 경력의 현장 출신 본사 운영진이 브랜드를 론칭, 운영하고 관리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오픈비, 광고비, 식재료비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품질 좋은 식자재를 저렴하게 납품하여 기존 가맹점주에게 만족을 주고 있다. 최근 <핫도리식당>의 론칭과 함께 열정적인 예비창업자를 기다리고 있다. 2020년 10월 강동구 고덕동에 직영점을 오픈하였으며, 서울 지역 2군데, 지방 1군데 오픈을 준비 중이다.

직영점은 15개의 테이블과 야외 매장을 갖추었으며, 레트로풍 포차 분위기를 자아낸다. 반오픈 주방 형태이며, 홀, 배달, 포장이 가능한 복합 매장이다. 최상을 맛을 위해 1일 100개 한정으로 판매하는 뚝배기 핫도리탕은 매일 완판되었으며, 대기, 포장하는 고객들도 늘어나고 있다.    

핫도리식당  ⓒ  사진 업체 제공, 이현석 팀장
핫도리식당 ⓒ 사진 업체 제공, 이현석 팀장

 

브랜드 경쟁력
(주)오투스페이스는 고춧가루, 오징어, 어묵, 닭 등 가격 변동이 심한 주요 식자재를 본사에서 직접 매입하고 저장해 가공 후 납품한다. 이에 품질 좋은 식자재를 저렴하게 납품 가능하다.

기존 찜 전문점이 점심 장사가 힘들고, 음식 대기 시간이 길다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핫도리식당>은 특화된 메뉴 시스템을 구성했다. 점심은 빠르게 조리와 서빙이 가능한 메뉴(1인 뚝배기, 덮밥 등)를 대용량 조리하고 저녁은 포차 분위기에 맞춰 밥과 술을 동시에 즐기는 곳으로 역할하도록 구성했다. 또한 <핫도리식당>은 배달 서비스를 강화했다. 배달에 특화된 메뉴를 통해 매장에서 끓여 먹는 맛 그대로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오픈 시 20개 매장을 대상으로 가맹비와 교육비를 면제해 주며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과 가맹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 

핫도리식당  ⓒ  사진 업체 제공, 이현석 팀장
핫도리식당 ⓒ 사진 업체 제공, 이현석 팀장

 

운영지원·시스템
<핫도리식당>은 원팩 논스톱 조리법(one-pack  non-stop recipes)으로 최소 인원, 비숙련 조리사로도 운영이 가능하다. 모든 소스 및 식재료가 한 팩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조리 시 찜기에 투입하면 한 번에 메뉴가 완성된다. 이에 맛의 통일성을 갖추었으며 조리 간편성으로 점주들의 피로도를 낮추고 인건비 절약에도 도움이 된다. 레시피의 계량화로 초보 창업자도 조리가 가능하다.  

<핫도리식당>은 3 STEP 교육(본사 이론 교육, 매장 현장 교육, 가맹점 SV 관리)을 통해 체계화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상권에 따라 다양한 매장 형태(배달 전문 매장, 24시 운영 매장, 특수상권 매장, 야간 운영 매장, 복합 매장 등)가 가능하며, 기존 음식점 시설을 활용한 업종전환도 가능하다. 이러한 맞춤형 창업은 초기 창업비를 최소화하고, 인건비를 포함한 운영비를 매출에 따라 변동 가능하게 한다.

 

핫도리식당  이준수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이현석 팀장
핫도리식당 이준수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이현석 팀장

계획·비전
신규 브랜드이기에 브랜드의 인지도를 쌓는 데 집중하고 있다. 공식 인스타그램을 개설하여 인증숏 이벤트, 팔로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곧 오픈 예정인 신규 가맹점에도 별도 온라인 이벤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고덕점 직영 매장에서는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리뷰어를 초빙하여 솔직한 평가를 받을 예정이며 진정성 있는 마케팅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것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창업과 매장 운영에 대한 고민이 늘어나고 있으며 업종 변경 창업이나 소자본 창업을 알아보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이 많다. <핫도리식당>은 점주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각 분야 전문가들이 준비하고 있다. 

<핫도리식당>은 최저 비용, 맞춤형 창업, 신속한 메뉴 개발, 기발한 홍보전략으로 3년 내에 전국 어디서나 방문 및 배달이 가능한 매운맛 닭 요리 전문점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Check Point
맞춤형 창업, 간편 조리 시스템, 탄탄한 본사의 노하우

 

가맹정보 : 개별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