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가을 건강 지키는 보약 밥상은?
상태바
<비비고> 가을 건강 지키는 보약 밥상은?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4.09.19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섯과 뿌리채소에 주목한 메뉴 특징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에서는 이번 9월, ‘가을 건강 지키는 보약 밥상’을 테마로 3가지 건강 반상을 선보인다.

여름을 나면서 떨어진 기력과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에 약해지기 쉬운 면역력을 보충해주는 우리땅 가을 재료를 사용한 영양만점 건강 밥상이다.

특히 제철 재료 중에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고 기력과 면역력을 높여 주는 명품 재료인 버섯과 영양분의 집결체 뿌리채소를 주목해 메뉴를 내 놓은 것이 특징이다.

▲ 비비고의 가을 건강 지키는 보약밥상 ⒸCJ 푸드빌 제공

대표 메뉴인 ‘모둠버섯솥밥과 고추장 삼겹살 반상’은 백만송이버섯, 새송이버섯, 애느타리, 황금팽이, 표고버섯 등 5가지 버섯과 곤드레나물을 고소한 들기름 간장 소스에 비벼먹는 가을 향 가득한 영양만점 별미이다.

여기에 매콤한 고추장 삼겹살이 함께 제공되는데, 버섯과 돼지고기는 함께 먹으면 체내 콜레스테롤 흡수를 예방하는 최상의 궁합을 지닌 식재들로 맛과 영양을 서로 보완해준다.

그 밖에 귀한 버섯 백화고가 들어간 ‘백화고 버섯 차돌박이 국시와 단호박 영양밥 반상’도 비비고만의 이색 메뉴다. 세계 10대 항암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백화고는 표고버섯 중 으뜸으로, 갓이 거북 등처럼 갈라져있으며 건조된 백화고에는 비타민D가 매우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백화고 차돌박이 국시는 백화고와 애느타리버섯, 팽이버섯 등과 차돌박이, 미나리, 배추를 넣고 끓인 얼큰하고 시원한 국수로, 따끈한 단호박 영양밥이 곁들여져 양과 영양을 채워준다.

또한 가을이 제철인 뿌리채소 연근과 토란을 사용한 ‘연근 버섯 들깨탕과 단호박 영양밥 반상’은 우리 땅과 들의 영양을 그대로 한 그릇에 담았다. ‘연근 버섯 들깨탕’은 연근과 토란, 표고버섯과 조랭이 쌀 떡볶이를 넣고 따뜻하게 끓인 요리로, 환절기에 몸에 활력을 주는 비타민과 무기질을 듬뿍 담은 영양 만점 가을 메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