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 정신의 융화 <아메리카요가 Hot&Flying>
상태바
몸과 마음, 정신의 융화 <아메리카요가 Hot&Flying>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4.08.2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플라잉요가 동작 ⓒ 사진 김희경 기자

현대인들은 일상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로 인해 불면증, 우울증, 조울증 등으로부터 자유롭지 않다. 이럴 때 요가를 배워보자. 요가는 명상과 호흡, 스트레칭 등이 결합된 심신 수행법으로 자세와 호흡을 가다듬어 정신을 통일·순환시키고 안정감을 느낄 수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다. 또 스트레칭으로 평소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사용해 몸매를 예쁘게 가꾸는 데도 효과적이다.

회원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아메리카요가 Hot&Flying>은 20~40대 여성을 타깃으로 ‘모든 여성들이 건강하고 행복해지는 그날까지’를 목표로 삼고 운영 중인 여성전용 요가전문 프랜차이즈다. 2000년대에 요가사업을 시작한 (주)아메리카핫요가 윤종혁 대표는 ‘요가를 제대로 전파하겠다’며 본격적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들었다. 가맹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지는 3개월 남짓이지만 그동안 직영점을 운영하면서 프랜차이즈 사업을 위한 기반을 탄탄히 다져왔다.
<아메리카요가 Hot&Flying>은 실력있는 지도자를 배출해 가맹점을 오픈하더라도 위탁운영을 맡기는 경우가 많다. 요가는 지점마다 다르지만 최소 7개에서 12개의 프로그램이 매주 다르게 구성되고, 매달 프로그램이 새롭게 교체된다. 그래서 반복되는 수업으로 인한 지루함을 느낄 겨를이 없다. <아메리카요가 Hot&Flying>의 강점은 전 지점이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면서 ‘회원관리&통합마케팅 시스템’을 구축, 요가 강사와 회원을 철저하게 관리한다는 것이다.
회원의 경우 어떤 수업을 얼만큼 배웠느냐를 데이터화 해 개인사정으로 인해 다른지점으로 옮기게 되더라도 기존에 배우던 프로그램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한 달에 2~3회 각 지역을 대표하는 마스터지도자들이 모여 수업의 퀄리티, 지도자 전용 수업에 대해 논의하면서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을 짜는 데 주력하고 있다.

다채로운 요가프로그램 진행
요가는 운동에 대한 철학, 마음가짐, 몸을 대하는 자세 등 인간에 대한 탐구정신이 담겨 있어 수업을 진행하면 할수록 그 매력에 빠져들게 된다. 요가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우선 ‘핫요가’는 섭씨 38도에서 요가 수업이 진행된다. 핫요가는 몸의 온도를 높여 근육의 이완을 돕고, 땀을 흘림으로써 신체 내에 쌓인 노페물을 배출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또 피부탄력 증가 및 노화방지,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에도 좋다.
‘플라잉요가’는 해먹요가, 스카이요가, 에어리얼요가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는데, 공중에 매달린 해먹에서 진행된다. 플라잉요가는 다이어트와 체형교정 등의 운동효과는 물론, 재미와 힐링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최신 트렌드요가다. 플라잉요가는 척추측만증, 골반교정이 필요한 사람이나 유연성이 부족한 사람이 하면 좋은 프로그램이다.
이밖에 파워풀한 동작으로 복근강화에 좋은 하타요가, 몸의 중심을 바로잡는 필라요가, 옆라인을 잡아주는 S테라피요가, 균형있는 몸매를 만들어주는 밸런스요가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요가의 공신력을 위해
그동안 요가 프랜차이즈는 대부분이 상호를 빌려주는 것에 그쳤다. 하지만 <아메리카요가 Hot&Flying>은 브랜드를 가진 요가 프랜차이즈로서 대중성을 위해 전략적으로 프랜차이즈사업을 펼치고 있다. 가맹점주는 본사의 매뉴얼에 따라 가맹점을 운영한다면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아메리카요가 Hot&Flying>은 올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100호점 돌파를 목표로 하며, 회원들이 이사를 가더라도 꾸준하게 <아메리카요가 Hot&Flying>를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윤 대표는 “요가는 트렌드에 따라 쉽게 사그라드는 아이템이 아니다. 단순히 상업적인 마인드를 넘어 주변사람들의 건강을 생각하고 요가를 사랑하고 전달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면 사업적인 성공은 당연히 따라올 것이다”며 “오는 11월 개최될 ‘아시아요가챔피업십’의 공식후원 요가브랜드로서 브랜드의 공신력은 물론 바른 요가를 전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메리카요가 Hot&Flying> 내부 ⓒ 사진 김희경 기자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147(성수동 2가 289-319 아이에스비즈타워 B103호)
문의 02-516-9999  www.americahotyog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